부자들의 아침 습관 추천이라고 키워드를 잡기는 했지만 사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종의 행동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이게 간단하지만 제가 해보고 확실히 효과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니 편하게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한줄평: 부자들의 아침 습관! 별거 아니지만 1년후는 별거가 될수도 있다!
부자들의 아침 습관 해야하는 이유
부자들의 아침 습관이라고 되게 엄청난 것을 소개해 드리려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대단한 사람도 아니고 공부하는 사람이니까요. 하지만 부자를 꿈꾸는 부린이로써 열심히 기웃거리며 모은 정보중에 꽤나 신빙성있는 자료가 있어 1달정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부자들의 아침 습관이 뭘까요? 사실 부자들은 아침에 대단하거나 복잡하거나 어려운것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침이 하루를 결정한다는 것을 믿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니까 아침의 기분이 하루종일 이어지고 그것이 능률로 이어진다는 것을 하나의 진리처럼 받아들이는 듯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도 그렇고 해외의 몇백억의 재산을 가진 사람들도 아침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한 영상이 굉장히 많아요.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런걸 잘 모르는 듯해요. 아니 사실 너무 바쁘게 살아서 그런지 아침을 좀 편하게 보내고 싶어 하는 것도 같고, 정말 부지런한 사람들은 아침에 자신을 너무 어렵고 복잡하고 힘들게 만드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뭐랄까요…부지런하고 성실한건 좋은데 의지력으로 자신을 잡아끌고 가는 느낌이랄까요? 그다지 효율적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것 같아요.
그래서 부자들이 말하는 아침에 꼭하면 좋은 추천하는 3가지 부자들의 아침 습관 추천은 키워드가 쉽게, 편하게 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아침은 정신이 약간 덜깨어 있어 의지력이 약하게 적용되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이때 하는 행동과 기분이 하루종일 무의식속에 박혀서 하루를 결정한다고 하죠. 위에서도 말했듯이 이게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들은 이래 3가지를 꼭 아침에 행동해보기를 추천하고 있었는데요.
- 일어나자마자 신발을 신고 나가 10분간 걷는다.(뛰어도 됨)
- 물을 마신다.(소금이 조금 첨가되면 더 좋음)
- 운동을 한다.(근력or달리기)
당연하지만 정작 하는 사람은 드물다
혹시 너무 당연해서 실망하셨나요? 맞습니다 당연하고 많이 들어본 그 이야기가 맞아요. 하지만 이 간단한 것을 1달이상 유지해본 사람이 있나요? 아마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1주일정도 하다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게 귀찮아서 합리화하면서 그만두고는 하죠.
우리가 지금까지 해온 행동은 관성이 되어 우리몸에 남아 우리를 방해하는데 그것을 뚫고 효과를 볼때까지 지속하려면 이런 합리화를 내려놔야합니다. 어찌되었든 우리가 되고 싶은 부자들이 하나같이 자신들은 이것이 중요하다고 효과가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으니 효과는 증명되었다고 봐야하지 않나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우리는 스스로 이런 저런 이유로 합리화하면서 이 쉽고 간단한 부자들의 아침 습관 3가지를 도중에 그만두고는 합니다. 저런건 의미없다고도 하고, 저렇게 해서 바뀔것 같으면 세상에 부자 아닌 사람이 없다고도 합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중에 정말 저 간단한 3가지를 꾸준히 하는 사람은 단 한사람도 보지 못했습니다. 여러분, 저는 여러분이 그런 사람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으시다면 분명 자신을 바꾸고 부자가 되고 싶은 의지를 가지신 분들이라고 생각하고 실천하실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해요.
부자들의 아침 습관 실천을 쉽게 하려면
그러니 우리 정말 한달만이라도 해보고 이야기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몇가지 더 쉽게 할 수 있는 장치들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우선 주무시기 전에 손닿을수 있는 주변에 노트와 팬을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몇시에 일어났는지 종이에 기록하고, 현재 기분은 어떤지 1~5단계로 나누어서 숫자로 기록하는겁니다.
그리고 나면 쓰는 동안 일단 일어나기 때문에 뇌가 조금 깨어나게 되어 나가기 좀더 수월한 상태가 됩니다. 원래 처음 첫발이 어려운거니까 그 시작을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산책을 나가시면 1시간씩 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딱 10분만 걷다가 온다고 생각하고 나가보세요. 아니면 5분도 좋습니다. 그냥 신발을 신고 나가는 것까지를 1단계로 생각하고 실천해보세요. 실제로 나가기만 하면 10분이상 움직이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고 머리고 생각보다 깨끗해져서 생각이 평소와 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다음에 들어오시자마자 찬물을 드셔보세요. 미지근한 물이 좋긴한데 저는 찬물이 더 효과가 좋더라구요. 찬물에다가 아무 소금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소화도 잘되고 위도 깨어나는 느낌이 들어서 경험상 배변이라던가 몸이 완전히 깨어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여기서 완전히 잠에서 깨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까 소금을 꼭 넣어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난관이 운동인데요. 사실 명상이 좋기는 한데 처음하시면 졸음이나 잡생각이 많아서 별로더라구요. 그렇다고 격렬하게 움직이는건 좀 싫구요. 그래서 저는 걷기를 했습니다. 다만 조금 빠르게 더 멀리 걸었습니다. 지금은 하루는 근력, 하루는 달리기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지만 처음 시작할때는 무수한 실패끝에 걷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안하다가 갑자기 육체를 움직이니 저의 박약한 의지력으로는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지속가능한 것이 가장 중요하니 저처럼 의지력이 조금 약하신 분들은 산책한다 생각한다 생각하시고 조금 빠르게 걷는 것부터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1달~3달정도 지속하시면 장담컨데 기분+생산성에서 반드시 변화를 겪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경험담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