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산 카페 아눅 어떤지 궁금하신가요? 빵 성지이자 지리적으로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뷰가 좋다고 소문난 카페입니다. 전 4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넓은 공간과 함께 감성적으로 꾸며저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이 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앞산 카페 아눅 특징
앞산 카페 아눅은 사실 오래된 3층짜리 주택을 개조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지하로 1층을 더 뚫어서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고 내부 구조를 거의 손대지 않고 정리한 한 덕분에 높은 층고를 가지고 있어서 답답한 느낌이 없고 레트로한 느낌이 들어서 흔한 카페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눅은 대구시 남구 앞산순환로 459에 위치해 있는데 앞산 등산로 입구 근처기도 하고 대로변에 있기도해서 찾기는 쉬우실 겁니다. 영업시간은 AM10~PM 10:00. (라스트오더 9시까지)로 넉넉하게 운영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해가 떨어지고 어두운 저녁 시간에 찾아가시는 걸 추천드려봅니다.
보통 2층으로 접근을 하실텐데 그러면 바로 주문하시는 공간이 나오고 위로 한칸 올라가시면 창문이 크게 나있어서 외부를 개방감 있게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거기서 한칸 더 올라가시면 옥상이 나오는데 겨울에는 조금 추워서 사람이 없지만 여름에는 사람이 많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장 높은 곳에 위치에 있어서 그런지 시야에 가리는 것 없이 멀리까지 보이는 것이 가슴이 뻥 뚤리는 느낌을 줘서 한번쯤 가볼만 한것 같습니다.
앞산 카페 아눅 앞에는 바로 도로가 있기는 한테 차를 가져가시는 거면 뒷편에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쪽으로 가시면 되구요. 주차장에서 바로 카페로 올라오는 길을 없어서 2층 입구로 다시 올라오셔야 하니 이 점 유의하시면 되겠네요.
보통 앞산 하면 카페거리가 있어서 그쪽으로 많이들 가시는데 한산하기도 하도 뷰도 끝내주는 곳에서 지인 분들과 맛있는 빵을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은 평일에도 사람이 꽤 많이 찾는 장소라서 3명~4명까지는 괜찮은데 그 이상 되면 자리 잡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산 카페 아눅 메뉴
앞산 카페 아눅 2층에는 주문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빵도 고르실 수 있습니다. 딸기 케익이 유명하긴 한데 이게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어서 운이 좋으면 드실 수 있겠네요.
계절에 따라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는데, 저는 겨울에 방문해서 그런지 빙수 종류는 판매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여름에는 망고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층을 쌓아 올린 망고빙수도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니 여름에 한번더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메뉴판 앞쪽에 보면 바로 빵을 고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생각보다 빵 종류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크림이 들어간 종류도 있고 깐바뉴처럼 아무것도 안들어간 빵도 있는데, 빵 자체는 다 맛있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그렇데 많거나 독특한 메뉴는 없는데 사실 맛도 거기서 거기인듯 합니다. 앞산 카페 아눅을 검색해보면 빵은 맛있다는 평이 많은데 커피는 그저 그렇다는 평가가 많아요. 아마도 커피가 산미가 없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향도 그렇게 쎄지가 않아서 라떼류라던가 다른 음료를 섞어 마시는 종류의 커피를 시키시면 커피향이 뭍히는 느낌이 있어서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지만 저는 부드러운 커피를 좋아하는 터라 괜찮게 먹었습니다.
여기 있는 빵들이 대부분 맛이 강하지 않은 종류가 많아서 그런지 달달한 음료를 시켜도 빵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아마 연구를 하셔가지고 이렇게 만드신게 아닌가 싶어요.
구석구석 포토존
앞산 카페 아눅은 사실 맛보다는 포토존이 많아서 볼거리가 좀 있습니다. 지하 공간도 구석구석 사진 찍을 곳이 많고 오래된 주택을 개조 한 거다 보니 사이 공간이 많아서 그 사이로 빛이 새어 나오는 모습이 참 이쁜데요. 그런 공간에서 사진을 찍어서 인생샷을 남기는 분들더 있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지하로 나려가는 계단과 옥상을 추천드려봅니다. 옥상은 정말 막힌 곳 하나 없는 공간이기도 하고 높은 앞산에서 내려다 보이는 수많은 집들이 인상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나 이 곳은 상업지역이 아니라 주거지역으로 분류된 곳이어서 높은 건물들이 많이 없어서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추천해 보자면 2층 주문하러 가실때 앉아서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다면 여기서 사진을 찍는 것도 제법 이쁘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