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씨왕후 시즌2 볼만할지 찾는 분이 많은 것 같네요. 아마도 시즌1에서 회수 안된 떡밥이 너무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은데요. 우씨왕후 시즌1의 내용을 잠깐 정리해 드리고 회수 안된 떡밥이랑 이번 시즌은 볼만한 가치가 있을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씨왕후 시즌1 줄거리 정리
우씨왕후 시즌1이 나온지도 꽤 시간이 지나서 어떻게 끝났는지 전체적인 내용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정리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는 시기는 고구려 8~9대 왕조 시기로 고국천왕과 산상왕때의 이야기입니다. 그 당시 민간에서는 흔했지만 왕조에서는 처음이었던 형사취수혼을 통해 3명의 곁에서 권세를 누렸던 우씨왕후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는데요.
티빙 드라마 우씨왕후는 실제 역사와는 다른 픽션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실제로 우씨왕후가 추격을 받았는지 어쨌는지는 밝혀진 사실이 없고, 을파소 또한 망한 왕조의 후손이라는 것도 픽션에 가까우니 재미로만 보셔야 합니다.
시즌1 스토리는 고국천왕이 갑자기 독살로 급사하자 목숨을 지키기 위해 형사취수혼을 통해 다음 왕을 결정하고자 하는 우씨왕후의 24시간을 담고 있습니다.
첫째 왕자는 둘째 왕자였던 고국천왕이 왕위를 잇자 반역을 일으켰다가 다털리고 코가 잘려 북방으로 쫏겨났고, 셋째 왕자는 기분나쁘면 다 죽이고 보는 사이코패스인데 둘째 왕자를 두려워합니다. 넷째 왕자는 관음증 환자에 우씨왕후를 남몰래 탐하는 유약한 정신병자이고, 다섯째 왕자는 고국천왕을 존경하고 강력한 창기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씨왕후는 처음 셋째 왕자인 발기를 찾아갔다가 이 새끼가 보통 미친새끼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바로 도망갑니다. 셋째와 우씨왕후가 죽기를 바라는 다른 세력들이 쫏지만 어찌어찌 추격을 피하는데요.
여기서 재밌었던게 우씨왕후가 보통인물이 아니라서 이제는 여자로서 선택당하는 삶이 아니라 스스로 권력의 중심에 서기로 결심하게 되고 군사를 가진 다섯째가 아니라 관음증 정신병자인 넷째 왕자를 찾아가게 됩니다.
보면 볼수록 미친놈들 밖에 없는 답 없는 고구려 왕가인데 그 중에 지지 기반도 배짱도 없는 넷째 왕자를 선택함으로써 권력을 향한 우씨왕후의 야심이 드러납니다. 이에 빡친 삼왕자와 복수를 원하는 일왕자가 손을 잡고 내전을 준비하고 서로의 세력이 부딧히지 전에 시즌1이 끝나게 됩니다.
전체 그림은 이렇고, 셋째왕자쪽에 있는 흰호랑이족과의 일이라던가 사이비종교집단 교주이지만 병력이 필요해서 우씨왕후편에 선 대제사장이라던가 졸본 세력의 수장 연비가 내전이 끝난후 뒤통수 치려고 숨어있는 거라던가 하는 부가적인 관계를 보는 맛도 있었습니다.
우씨왕후 시즌1 떡밥
문제는 이런 재미난 스토리를 제 2의 왕좌의 게임으로 만들려고 했는지 꼬아놓기만 디립다 꼬아 놓고 제대로 마무리한게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떡밥이 너무 많아서 정리를 좀 할 필요가 있더군요.
우씨왕후 시즌1 떡밥 정리
-고국천왕은 누구에게 독살당했나? 고국천왕의 시중을 들던 내시가 감옥에 잡혀서 휘파람만 불다가 끝남
-빡친 흰호랑이족은 어떻게 되나?
-다 죽이고 자신이 왕국을 차지할 계획인 대제사장은 어떻게 되는가?
-실제 역사에서는 넷째왕자의 식솔이 발기에게 다 죽고 애가 안생겨서 바람펴서 후계를 낳았는데 드라마에서도 그럴지?
이것 말고도 자잘한 건 많은데 대표적인건 이렇게 인 것 같네요. 다 드라마에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들인데 이런걸 그냥 날림으로 궁금하면 우씨왕후 시즌2 보세요~하고 끝네버리니 좀 답답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우씨왕후 시즌2 볼만할까?
우씨왕후 시즌2는 시즌1과는 조금 다른 양상으로 전개될 것 같습니다. 내용의 대부분이 전쟁과 관련되어 화끈한 액션장면이 많이 보일 것 같은데요. 작년 고려거란전쟁이라는 사극에서처럼 웅장한 전쟁장면을 연출할 것 같아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시즌1의 떡밥을 모두 회수하고 시즌이 마무리 될 것같아서 깔끔한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전종서, 김무열 이 배우들이 우희, 을파소 등 역사속 유명한 인물들을 그대로 연기하면서 이 인물들이 특히나 뛰어난 인물로 역사에 남을 수 있었던 능력들도 볼 수 있을 듯해서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사실 액션부분도 우씨왕후 시즌2에서는 우희가 직접 전장에 서면서 액션위주의 그림이 많이 나올 것이라 이 부분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종서가 액션 배우를 할때가 제일 빛을 발한다고 생각하는데 시즌1에서는 귀족 옷입고 쫓기거나 활쏘는 장면만 나와서 좀 별로 였거든요.
아직 우씨왕후 시즌2가 공개되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을 알 수는 없지만 공개되는대로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