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얼마 안 있으면 ‘아이폰15’ 시리즈의 국내 사전예약과 재고 할인이 시작될텐데요. 이미 직구를 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거 같은데 이번에는 추석 연휴가 좀 길어서 그런가 조금 늦게 나오는 느낌이 있어요
어쨌든 여러분들이 여기서 한 가지 알아야 될게 국내 사전예약 같은 경우는 재고가 막 엄청나게 충분하진 않습니다.
굉장히 경쟁이 치열한 편이고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어디서 사전 예약을 해야 되는지 어디서 사야 가장 이득인지 이런 걸 미리 알고 준비를 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15 사전예약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각각의 사이트마다 장단점들이 다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알기 쉽게 쫙 정리를 해 드릴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목차
사전예약 2가지 방법
일단 사전예약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자급제로 구매하는 방법과 통신사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급제 같은 경우는 약정이 없기 때문에 기기값을 할인 받거나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통신사에서 구입을 하면 약정에 묶이긴 하지만 공시지원금이나 사은품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통신사보다 자급제인데요.
아이폰 같은 경우는 제가 매년 구입을 하지만 공시 지원금 자체가 크지 않아서 그렇게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급제를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이번 사전 예약은 10월 6일부터 시작되는데, 출시일은 10월 13일입니다.
13일에 배송을 받는 1차 물량 같은 경우는 열리자마자 순식간에 매진이 될 수도 있어요.
이걸 놓치고 나서 2차, 3차를 구매한다면 몇 주 뒤에나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아이폰을 자급제로 구매하는 곳은 대표적으로 세 곳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 두번째는 쿠팡, 세번째는 11번가입니다.
각각의 사이트마다 장단점들이 있는데요
먼저 애플 공식 홈페이지부터 알려드릴게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 장단점
애플 공원의 가장 큰 장점은 일단 물량이 가장 많다는 점이에요
여기서 구매하면 품절이 없다고 보시면 되고요.
다만 배송이 좀 밀릴뿐입니다. 이번에 일본 사전 예약을 하면서 느낀건데 1차 출시국을 보면 진짜 5분, 10분도 안 돼서 당일 픽업은 거의 불가능했고 한 10분 정도 지나니까 10월 초 정도로 배송이 밀렸어요.
그리고 30분이 지나니까 내추럴 티타늄 같은 경우는 거의 11월까지 밀렸습니다.
현재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 좀 이슈가 있긴 하지만 아마 국내 사전예약도 일본과 좀 비슷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13일 날 바로 배송을 받고 싶다면 정말 행동을 빠르게 하셔야 됩니다.
사전예약 꿀팁
제가 여기서 꿀팁을 하나 알려 드릴 건데요.
보통 여러분들 컴퓨터를 통해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실 거예요.
그런데 이것보다는 애플 스토어 앱이 훨씬 더 빠릅니다. 이거는 제가 진짜 몇 년 동안 사전 예약을 하면서 느낀 건데 정말 경험에서 나오는 그런 꿀팁이라고 할 수 있고요
진짜 앱을 이용하는게 훨씬 더 빨라요.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 건데 앱스토어 아니고요 애플 스토어라는 앱이 따로 있습니다.
일단 앱을 다운받고 나면 여러분들이 앱에 미리 들어가서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 해 놓으시고요.
그리고 원하는 색상이나 용량 모델 이런 것들을 미리 다 선택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선택을 다 하고 나면 저장도 할 수가 있는데요.
이게 진짜 중요해요. 미리 저장하는게 여러분들 사전예약 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전 약이 딱 풀리는 시점에 정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접속을 하잖아요.
그럼 서버에 렉도 걸리고 그 상태에서 선택을 하게 되면 이미 시간이 많이 지나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구매하는게 정말 어려워지는 거죠. 방금도 말씀드렸지만 여러분들이 원하는 색상이나 모델 이런 것들을 미리 다 설정을 해 놓고 저장을 해 놓으면 굉장히 빠르게 타고 들어가서 결제만 딱 해주면 바로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웹사이트로 정말 여러 번 해 봤는데 확실히이 앱이 압도적으로 빠르고요.
이번에 애플 공식사이트에서 사전예약하실 분들은 최소한 이 정도 준비는 해 놓으셔야 됩니다.
그래야 성공할 수 있어요.
단점
그리고 단점도 명확한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게 되면 일단 할인이나 사은품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쿠팡이나 11번과 같은 오픈 마켓에서는 많게는 거의 10%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가 있는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는 그런게 전혀 없어요.
여러분들 10% 딱 들으면 별로 할인이 없는 거 같잖아요.
그런데 아이폰15 프로 맥스 같은 경우는 스타트 가격이 거의 200만원이기 때문에 10% 만 할인이 돼도 20만 원 정도를 할인받게 되는 겁니다.
아무튼 이렇게 별다른 혜택없이 그냥 구매해야 된다는게 최대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고요.
그래도 재고는 가장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 중에서 가격 할인은 필요 없고 제품을 확보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노려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쿠팡 장단점
아마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아이폰15의 사전예약에 사용하는 곳이 바로 쿠팡입니다.
이번에 쿠팡 같은 경우는 10월 6일 자정(00시) 1분에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쿠팡 아이폰15 시리스 사전예약 장점
쿠팡 같은 경우는 장단점이 굉장히 명확한 편입니다.
장점으로는 아이폰15의 가격 할인을 꼽을 수 있는데요. 카드사별로 10%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매년 카드사별로 할인 조건이 상이해서 확인은 해보셔야 하는데 통상적으로 그 정도 할인을 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이자 혜택도 제공을 좀 해 주는데, 이런 가격적인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어서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은 분들은 쿠팡이 좋은 선택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사전예약 꿀팁
사전예약 링크를 알려드리기 전에 간단한 꿀팁을 알려드리면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는 사전에 쿠팡 사이트에 모두 다 등록을 해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조금 있다가 설명을 드리구요.
다음으로 쿠팡 결제 설정에서 빠른 결제를 위해서 비밀 번호만 누르면 바로 결제가 되게끔 꼭 설정을 해 주세요.
이렇게 등록을 해 놓으면 여러분들이 아이폰15를 결제하는 순간에 훨씬 더 빠르게 결제 완료까지 할 수가 있어서 사전예약 성공률이 비약적으로 올라간답니다.
그리고 카드사별로 할인율이 다르잖아요. 이런 걸 빠르게 체크할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여러분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 중에 가장 할인율이 높은 카드가 따로 있는데 아이폰15 구입때문에 다른 카드를 또 신청하게 되면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잖아요.
그런 부분을 미연에 좀 방지할 수가 있는 거죠.
최근 몇 년 동안은 국민 카드나 삼성 카드 같은 경우는 대부분 카드 할인이 지원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카드들을 가지고 있다면 할인율을 한번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들이 쿠팡에서 실패를 했다면 취소 물량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이게 한 시간마다 업데이트가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단점
쿠팡의 단점은 바로 재고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픈 마켓 중에서는 가장 물량이 많지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풀리는 물량에 비하면 충분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말 재수가 없으면 사전예약을 클릭하자마자 품절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여러분들이 원하는게 인기 컬러에다가 최저 용량이다 이러면 정말 사전예약이 어려워 질수도 있으니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꿀팁들을 참조해서 빠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내추럴 티타늄 컬러가 정말 인기가 많은것 같은데 아마 내추럴 티타늄의 128GB 이런 기본 사양 모델들은 순식간에 품절될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너무 인기 컬러보다는 경쟁이 좀 덜한 아이폰15 프로의 블루 티타늄 같은 이런 걸 선택하는 것도 나름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2022년이나 2021년 신제품 사전예약때 서버가 정말 터진 적도 있는데 정말 억울하게 구매를 못하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튼 쿠팡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건 분명한 장점이 있는 것은 맞지만 그만큼 쿠팡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그런 사이트라서, 경쟁이 정말 치열할 수 있다는 점은 꼭 숙지를 해두고 미리 준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1번가
11번가도 쿠팡과 함께 아이폰 사전예약으로 굉장히 유효한 곳이죠.
작년 같은 경우는 딱 자정에 시작을 했는데 이번에는 아직 시간까지는 안 나왔고요
일단 11번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격 할인인데 쿠팡이랑 좀 비슷한데 쿠팡보다 경쟁이 좀 덜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신 물량이 좀 적습니다.
작년 아이폰 14 같은 경우는 카드 할인 10%, 중복할인 쿠폰도 제공이 되었고요.
그리고 SK를 이용하면 22개월 무의자 할부도 적용이 되었어요. 거기에다가 T 멤버십 할인까지 받을 수가 있는데 이번에도 이게 적용될지는 아직은 뭐 알려진게 없습니다.
사전예약 사전준비
어쨌든 11번가는 사전예약 전에 기본적으로 준비해 둬야 될게 있는데 회원 정보에 가셔서 기본 배송지를 미리 등록해 주시고요
그리고 SK 페이에 신용 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생체 인증이나 바로 결제 설정 이것도 켜 주시고요
이렇게 해야지 훨씬 더 빠르게 결제를 할 수 있고요.
최대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주패스 할인도 보통 해 주긴 하는데 이번에 뭐 들어갈지 모르겠지만 조금이라도 할인을 더 받고 싶다면 우주 패스도 미리 가입을 해 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11번과 같은 경우는 쿠팡과는 좀 결제 시스템이 다른데요.
이것 때문에 결제 단계에서 멈칫하는 부분이 생길 수가 있어요.
그래서 사전의 결제 연습을 꼭 해 보는게 중요합니다
단점
11번가의 단점 같은 경우는 여기도 역시 1차 분량이 굉장히 좀 적다는건데요 작년 같은 경우도 보면 거의 1분만에 완판이 됐어요 속도전에 좀 약하시거나 이번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 그런 분들한테는 11번가는 좀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11번가는 1차 2차 3차 이렇게 물량을 나눠서 진행하는데요.
자정의 시작하는 1차와 달리 2차 3차는 언제 시작을 하는지 이런 예고가 없습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2차 3차를 노린다면 수시로 확인을 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그리고 쿠팡 같은 경우는 새벽 배송이 있어서 13일 새벽에 바로 제품을 받을 수가 있는데 11번가는 오후에 받아야 된다는 뭐 요런 아쉬움도 조금 있습니다